본문 바로가기

건강

남녀 모두를 젊게 하는 아몬드

반응형

오늘은 #아몬드 효능을 소개해볼게요. 대표적인 건강 기능성 식품이지만 그와 동시에 대표적인 오해를 갖고 있는게 아몬드입니다. 이미 아몬드에 포함된 긍적적인 효과를 내는 성분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또 한편으로는 견과류는 지방이 많아 살이 찐다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아몬드의 기름은 오히려 우리의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성분의 활성을 돕는 역할을 하고 심지어 살이 찌는 것과는 반대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가 처지고 기미, 주근깨, 주름 등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계신가하면 화장을 하거나, 성형을 하거나, 식품 섭취와 운동을 통해 시간을 조금이라도 늦추려는 노력을 하시는데 어찌보면 당연합니다.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으니까요. 이와 같은 노화는 산화 때문입니다. 쇠가 산소를 만나면 녹이 쓰는 현상인 산화가 우리 몸에서도 일어나는거죠. 우리 몸에는 60조 개의 세포가 있는데 자외선 등의 영향으로 기미, 주름, 피부 노화 등으로 이어집니다. 활성산소와 단백질이 만나게 되면 이런 작용이 생깁니다.

활성산소에 의한 노화를 방지해줄 수 있는 게 바로 #비타민E 인데 비타민E는 대표적인 기능이 바로 항산화 입니다. 아쉽게도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먹어서 보충할 수 밖에 없죠. 잘먹어야 건강하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 것 같아요. 골고루 잘 먹는다면 비타민E도 자연스럽게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결핍이 생길거고 더 빠른 노화가 진행될테니까요. 비타민E 이외에도 비타민 A와 C 등도 노화를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타민A는 당근, 달걀 등에 풍부하고 비타민C는 파프리카, 피망, 브로컬리 등에 풍부하다고 하네요. 비타민E는 아몬드, 고추, 유채씨기름, 마요네즈, 연어알, 정어리, 올리브오일 등에 풍부한데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은 다름 아닌 아몬드입니다.

비타민E가 풍부한 아몬드를 꾸준히 먹게 되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체를 조금 더 젊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증, 두통, 뭉침 등을 경감시켜줄 수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E가 자율신경을 움직여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구 혈류를 촉직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빈혈, 동맥 경화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견과류들의 비슷한 효과이기는 하지만 아몬드 역시 뇌의 혈류를 좋아지게 하고 이같은 효과는 호르몬 분비나 시상 하부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 생식 기능도 개선해준다고 하네요. 남녀 모두를 젋게 해주는 것 같아요. 비타민E가 여성 호르몬 분비를 도와주는 역할도 해서 여성의 갱년기 장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먹기도 간편한 만큼 꼭 챙겨먹어야 할 식품인 것 같네요.

이외에도 아몬드에 풍부한 아르기닌 역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뇌혈관성 치매를 막고 기억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다고 하네요. 여성들이 조금 더 많이 걸리는 골다공증 역시 아르기닌이 성장 호르몬을 분비를 촉진시켜 개선된다고 하고 남성들에게는 발기부전 개선, 정자수 증가 등의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니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아르기닌이 실제로 정력제를 만드는데도 쓰이는 성분이라고 하네요. 자양 강장 효과가 확실히 있나보네.

점심 식사를 하고 오후 4시 정도 되면 괜히 출출해집니다. 이때 아몬드를 조금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몸에 죄책감 없이 출출함을 달랠 수도 있을 것 같고 노화를 예방하는 기능까지 있으니까 이보다 더 이득이 되는 간식은 없을 것 같아요. 오늘 당장 인터넷으로 구매하셔서 남들보다 느리게 흘러가는 시간을 사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운전하면서 드시기에도 좋을 것 같고요. 성인 뿐 아니라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영양 만점의 간식이 될 것도 같고요! 입이 즐거우면서 건강할 수 있는 방법이 아몬드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