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피 자주나는 이유! 이렇게 바꿔보세요!

반응형

코피 자주나는 이유와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을지 소개해볼게요. 코피가 중증의 증상은 아니지만 코피가 나는 빈도가 높다면 생활에 불편을 주는 증상이라는 건 분명합니다. 특히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은 그 원인을 제거하는게 도움이 되실거고요. 대체로 이유없이 코피가 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본인이 원인을 가장 잘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코피가 나는 원인과 예방 방법 한번 읽어보세요.

코피 원인

대체로 코를 자극하거나 과로,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 신체적인 피로가 누적됐을 때 코피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별다른 자극이 없을 경우 고혈압으로 인해 코 점막의 혈관이 터져 코피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중년층이신 분들은 이 부분을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알러지: 알러지 원인물질에 민감한 사람들은 코피를 자주 겪을 수 있습니다. 알러지 원인으로는 먼지, 꽃가루, 곰팡이 등이 있습니다.

2. 감기: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코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기 치료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으면 코피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코피 예방법

1. 청결 유지: 매일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집안 청소를 꾸준히 하고, 먼지와 꽃가루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 코 습도를 잘 관리하는 것도 예방법 중 하나입니다. 실내 공기를 자주 환기시키는 등 공기청정에도 신경을 쓰시면 코피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거나 환기를 자주 시행하여 먼지와 가정용 화학물질 등을 제거하세요. 또한, 건조한 공기로 코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알러지 예방: 자신이 알러지 반응을 보이는 물질을 확인하여 최대한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곰팡이와 같은 알러지 원인물질을 예방하고, 필요하다면 병원을 찾아 알러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면역 강화: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감기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식단과 충분한 휴식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4. 의학적 치료 : 대부분의 경우 코피는 금방 멎습니다. 하지만 지혈을 하는데도 20분 가까이 코피가 난다면 어지러움이나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의학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머리를 다친 후 코피가 나는 경우는 꼭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은 청결유지, 알려지 관리 등에 조금 더 신경쓰시면 좋을 것 같고요. 중년층 이상에서 코피가 나는 경우 혈압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역시도 적절한 관리가 필요할 것 같네요.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은 자신이 머무르는 환경부터 점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