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완전식품 [콩] 이정도면 만병통치약이네요

반응형

몸에 좋은 콩, 많이 드세요!

여름이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콩국수입니다. #콩 을 갈아 내린 콩물에 국수를 넣어 먹는데 별미이죠. 의식하지 않아도 콩국수가 땡길 때가 있는데 콩국수를 먹고 난 이후에 의식하지는 못했지만 몸에 변화가 있었던 것 같아요. 그 경험으로 인해 몸에서 필요로 했던 것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도 하는 콩. 알고 보니 만병통치약이었던 것 같아요. 콩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어 노화 방지는 물론 스태미너를 올리는데도 더 없이 좋고 칼슘, 철, 셀레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완전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여러 질병 호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콩의 효능

콩은 품종이 다양하지만 1년생 재배 곡물입니다. 우리가 흔히 콩이라고 부르는 곡물은 대체로 약간 어두운 노란색을 띄고 있는데 이것 이외에도 검은색을 띄고 있는 콩도 있죠. 특히 이 검은콩인 흑두는 신장병에 효능이 높다고 하네요. 신장병 뿐만 아니라 기침을 가라앉히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중풍, 당뇨, 신경통 등에도 좋다고 하네요. 조금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기억이 나실 것도 같은데 과거에는 콩을 쩌서 만든 베개가 있었죠. 이것도 이유가 있었던 것 같아요. 불면증을 개선하고 숙면에 좋다고 합니다. 간혹 잠들기 어려우신 분들이나 선잠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낮으신 분들이 계신데 이 베개를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이외에도 시력 회복과 함암 작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콩의효능 이 정말 대단하네요.

 

콩 효과 제대로 보려면 두부 드세요!

농작물 중 가장 높은 수준의 단백질 양을 갖고 있는게 콩입니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말하는게 괜한 말이 아닌거죠. 이외에도 비타민B, A, D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에콰도르의 장수 마을 사람들도 콩을 주식으로 먹는다고 하죠. 몸에 좋기는 하지만 먹는 방법에 따라 콩의 영양소를 절반도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콩을 생으로 먹으면 거의 소화가 되지 않습니다. 익혀서 먹을 때 대략 65% 소화, 흡수할 수 있고요. 생으로 먹기보다는 익혀서 먹는게 좋겠네요.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두부와 된장의 형태로 먹는 건데요. 두부는 약 95%, 된장은 약 80% 정도 소화, 흡수 된다고 합니다.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두부를 많이 먹는 습관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네요. #콩효과 를 가장 제대로 보는 방법인 것 같아요. 많이 먹으면 살찌지 않겠냐고 하시겠지만 콩에는 사포닌 성분이 많아서 오히려 비만 체질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치매를 예방하는 등 두뇌 활동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평소에 콩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반응형